회원가입

기본정보
약관동의
비바부 잉글리시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잉글리시헌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이용 고객 간에 웹사이트 및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연계된 브랜드 서비스, 비바부 잉글리시(이하 “브랜드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는 방식으로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원” 중에 “회사”가 제공하는 정하는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콘텐츠”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서비스 홈페이지”라 함은 온라인으로 “회사”에서 운영하는 비바부 잉글리시 앱과 연계된 “브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당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브랜드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비바부 잉글리시 웹사이트(https://biboboo.com)도메인과 응용 프로그램(앱)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본인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해지”라 함은 “유료 서비스” 결제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계정”이라 함은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전자우편(Email)” 주소와 “비밀번호(PASSWORD)” 기반의 로그인 계정을 말합니다.
“이용권”이라 함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하는 기간 한정적인 권리를 의미합니다.
"추가 구성품"이라 함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회사”로부터 지급받는 “회사” 자체 제작 교재와 기성품으로 제공되는 학습 지원 제품 및 도구, 이벤트 상품 등을 의미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및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콘텐츠 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회원에게는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사이트 팝업창, 유무선 통신수단 등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 개정 시, 제4조 2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고, 이용자가 약관 적용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약관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안내사항과 운영 정책에 따르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사이트 팝업창, 유무선 통신수단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당사의 “비바부 잉글리시 홈페이지”에서 생성한 통합계정ID와 비밀번호로 “브랜드 서비스” 웹/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14세 미만인 자는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중복된 아이디 또는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이하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법정대리인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9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만 19세 미만 회원은 당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내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이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기입한 회원정보를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 2항 및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계정 관리 등
서비스 계정은 이용권 구매 시 포함되거나 혹은 회사가 특정한 종류의 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구매하신 유료 서비스에 따라 계정 당 복수의 프로필 설정도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형태에 따라 계정 당 단일 이용자만 이용이 허용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비스를 통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중인 유료 서비스가 있을 경우 탈퇴가 불가하며 환불 및 해지 절차가 완료된 이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유료서비스 등)의 이용
제14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터넷 통신망의 설치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는 회원가입과 별도로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야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됩니다.

제15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홈페이지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 서비스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유료 서비스 명칭
- 유료 서비스 정보 확인
- 결제 신청
-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 결제수단 선택
- 결제금액 재확인
- 결제 완료

② 회원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의 결제 및 이용은 성인 회원을 대상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유료서비스 결제가 완료된 상태에서 추가 구매가 가능하며, 동일 이용권을 추가 구매할 경우 이용권 갱신이 아닌 기존 이용권의 이용기간이 연장되는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이용기간이 상이한 여러 이용권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이용기간 만료에 따라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⑧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서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⑨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성립 이후, 회원은 학습자의 친권자(또는 그에 준하는 법정대리인)를 대표하여 본인의 계정 내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하여 학습자 프로필의 설정 등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른 절차를 완료한 뒤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이 학습자의 대표 친권자(또는 그에 준하는 법정대리인)가 아닌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법률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18조 배송 등
①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교재, 사은품 등은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파손, 파본 및 배송오류 등(배송업체의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는 제외)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해 드립니다.
③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회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④ 배송, 교환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제 3자 (배송업체 등)에게 처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유ㆍ무선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을 경우 이를 배상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가입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아래에 명시된 각 호의 행동들에 제한을 받습니다.
회사의 사전 허가 없이 강의 내용, 이미지, 비디오 또는 기록, 회사에 대한 문의 내용 및 답변을 공개 또는 배포하는 행위
회사가 일반 규정으로 공개하지 않은 기밀 정보를 공개하거나 누설하는 행위
비속어 포함 폭력적인 언어 사용, 허위사실 게시, 근거 없는 비하 표현 등 기타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타인의 정보를 이미지, 비디오 등의 형태로 기록하여 공개 또는 배포하는 행위
회원 간 계정 및 배송상품의 양도 및 재판매를 유도하는 행위
회사의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과도한 요구를 하는 행위
위에 명시되지 않은 회사 및 타 회원에 대한 적합하지 않거나 적절하지 않은 모든 행위

④ 회사는 회원의 행동이 전항에 정의된 금지 행위에 적용되는지 여부를 단독 재량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그 이유를 설명할 의무가 없습니다. 회사는 위 재량 판단 과정을 통해 회원의 행동이나 작성한 게시글 및 댓글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행동 제재, 삭제 및 비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행동의 제재 및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제21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동일한 ID로 동시에 여러 IP에서 서비스에 접속 및 이용을 시도하는 경우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거나 타인과 공동 이용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문자 등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회원이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미성년자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이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에 함께 기명날인 또는 서명하여야 하고 법정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법정대리인 명의로 발급받은 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등)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문자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상기 각 단계별 문제 발견 시, 회원이 작성한 연락처를 통해 회사는 연락을 취하며, 만약 회원이 작성한 연락처가 허위로 기재된 경우 그 즉시 해당 회원을 이용정지 또는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제2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이용금액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또는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3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조의 2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4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해지하게 되는 유료회원에게는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3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회사와 계약한 IP사와의 계약이 변경 또는 종료되는 경우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본 조 1항 7호 등의 사유로 유료회원이 구매한 이용권 이용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유료회원이 그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동일, 유사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합니다.
⑤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7조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이때 환불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유료회원에 한합니다.

제2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받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주소 등에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원은 게시물의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장하며, 게시물이 회사 및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생성한 이용자 게시물(후기글, 댓글, 학습앱을 통해 촬영된 학습자의 영상 등, 이하 “회원 생성 콘텐츠”)을 회사의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직접 게시하거나 생성된 게시물의 공개에 동의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해당 회원 생성 콘텐츠를 마케팅 또는 홍보 자료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며 그 목적 범위 내에서 해당 회원 생성 콘텐츠에 대한 수정 또는 변경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 양도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따라 회원 생성 콘텐츠는 회사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수 있으며, 최초 동의 이후 회원에게 별도 고지되지 않습니다. 이때 회원이 학습자의 대표 친권자(또는 그에 준하는 법정대리인)가 아닌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법률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26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7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유료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28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 전자기기, 교재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품 및 서비스 중 콘텐츠의 이용이 개시된 경우. (단, 콘텐츠가 가분적인 경우에는 개시되지 않은 부분은 제외함.)
③ 현재 사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해야 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취소/환불 등의 경우 기기 및 이용권 구성품 및 추가 구성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9조 회사의 환불규정
회원은 청약철회, 계약 해지 및 환불 의사를 웹사이트 상의 상품해지 신청이나 채팅‧유선상담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요청내용과 다음의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합니다. 
최초 결제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최초 결제승인일로부터 7일이 초과한 날부터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환불 정책에 따라 결제한 상품에 따라서 환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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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결제 금액이란, 일시불 혹은 할부결제를 통해 결제한 전체 금액을 의미합니다.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타판매처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우 별도의 규정이 적용되며, 별도의 규정이 없는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과오금의 환불 방법 및 절차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할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본 약관 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금융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금융수수료)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이 요청하는 과오금에 대해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차회 요금을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합니다.
⑥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2배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전 호의 서비스 이용 장애기간이 전체 이용기간 또는 전체 이용 회차의 1/2를 경과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대금을 전액 환불합니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사이트를 통한 사전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 3자의 고의 또는 과실, 천재지변, 이에 준하는 이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⑦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사항
제30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지 않은, 회원이 보유한 디바이스 자체 문제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이용자의 권익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이용자가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합니다

제32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전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 계약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필요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로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33조 포인트, 쿠폰
①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따른 혜택 또는 서비스 이용상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서비스 내에서 결제 및 각종 활용 가능한 포인트 또는 쿠폰(이하 “포인트/쿠폰”)을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무상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쿠폰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 가능 시점, 사용 한도, 유효기간 및 제한 등 구체적 조건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내에서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③ 포인트/쿠폰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회사가 정하여 고지한 기간으로 설정되며, 유효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포인트/쿠폰이 소멸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④ 포인트/쿠폰은 현금으로 환전 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포인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⑤ 만일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쿠폰을 획득/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의 기회를 부여한 뒤, 소명의 결과를 확인하여 회원의 포인트/쿠폰 회수, ID 삭제, 사용 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통지 시부터 소명 결과 확인 시까지 포인트/쿠폰의 사용을 임시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쿠폰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 가능 시점, 사용 한도, 유효기간 및 제한 등 본 조에서 구체적으로 규정하지 아니한 포인트/쿠폰 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규정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⑦ 회사가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라 영업을 폐지하거나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제공을 종국적으로 종료하는 경우, 또는 포인트, 쿠폰 제도의 운영을 종료하는 경우 사전에 고지된 영업 폐지일, 서비스 또는 포인트, 쿠폰 제도 운영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쿠폰은 소멸합니다.

[부칙] 시행일
위 약관은 2023년 3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주식회사 잉글리시헌트 개인정보처리방침

 

㈜잉글리시헌트(이하 ‘회사’)는 웹사이트 및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브랜드 서비스, 비바부 잉글리시에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를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보주체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립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구분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가입 시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인증 및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 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력확인,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18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의 회원가입 시 법적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및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공통]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비밀번호, 중복확인정보(DI)

회원탈퇴 후 1년까지

 

, 법정의무보유기간 또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채권, 채무 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시까지

 

유료 서비스 결제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공통]

이름, 결제정보(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기타 결제에 필요한 정보), 휴대전화번호, 주소, 환불 지급 정보(환불 요청 시)

민원사무 처리 및 공지사항 전달 등 고객 소통 시

민원임의 신원 및 민원 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결과 통보,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각종 고지 및 통지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 시

웹페이지 또는 휴대전화,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서비스 제공,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문제 발생 시의 사용자 환경 탐색, 이슈해결

Mac Address, 브라우저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시 사용되는 프로그램 버전 정보(웹페이지 사용시), 기기 모델명, 기기별 고유변호(UDID, IMEI ), OS 정보, 이동통신사, 서비스 이용(정지)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제공 및 시스템 고도화

콘텐츠 제공,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음성 코칭서비스 제공 (회원의 음성정보 분석을 통한 피드백 제공, 분석 서비스 성능 개선), 라이브 클래스 수업 영상 녹화 및 학습자의 음성 녹음, 학습자 음성인식 및 분석의 정확도 향상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마케팅 및 광고 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와 참여기회 제공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으로부터개인정보를 제공받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해당 아동으로부터 수집할 때에는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가.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나.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방법

다.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라.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마.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방법

바.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사.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내용을 알리고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처리및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각각의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의하여 보존 필요성이 있는 경우 보유 및 이용기간을 경과하여 보존할 수 있습니다.

2.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 후에도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나이스페이먼츠

결제 처리(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휴대폰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업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국외이전)**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관계 법령에 따르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3자(타인 또는 타 기업·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정보주체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정보주체가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성명 등의 추가 입력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정보주체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하기 위해서는“개인정보변경”을,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조회, 수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에 따른 정보주체의 권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제4항,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지체없이 해당 계정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정보주체가 해당 계정에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7. 회사는 정보주체의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되었거나 처리 및 보유기간이 경과된 후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단, 앞서 적시한 바와 같이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처리 및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파기합니다.

 

**링크 사이트**

회사는 운영중인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정보주체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운영중인 개인정보취급방침과 무관하므로 새로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48조의2, 그리고 시행령에 의하여 위임 받은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다음 각 목의 내용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

나.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의 지휘∙감독을 받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이하 이 조에서 “개인정보취급자”라한다)의 교육에 관한 사항

다. 제2호부터 제6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세부 사항

 

2.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다음 각 목의 조치

가.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이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 등에 관한 기준의 수립∙시행

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의 설치∙운영

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컴퓨터 등에 대한외부 인터넷망 차단[전년도 말 기준 직전 3개월간 그 개인정보가저장∙관리되고 있는 이용자 수가 일일평균100만명 이상이거나 정보통신서비스 부문 전년도(법인인 경우에는 전 사업연도를 말한다) 매출액이 100억원 이상인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만 해당한다]

라.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및 변경 주기 등의 기준 설정 및 운영

마. 그 밖에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

 

3. 접속기록의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다음 각 목의 조치

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의 저장 및 이의 확인∙감독

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 보관

 

4.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저장∙전송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음 각 목의 조치

가. 비밀번호의 일방향 암호화 저장

나.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및 제18조제3호에 따른 정보 등 보호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정보의 암호화 저장

다.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

라. 그 밖에 암호화 기술을 이용한 보안조치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치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주기적 갱신∙점검 조치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법령 상 요구되는 조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열람청구는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이철희

- 직책: 실장

- 부서: 디지털미디어실

- 이메일 : chlee@englishunt.com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회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회사가 운영중인 서비스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상담센터 등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당사는 귀하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상담센터]

- 대표번호 : 02-542-4868

- 팩스번호 : 02-541-2181

- 전자우편 : biboboo_cs@englishunt.com

 

귀하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전화: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홈페이지: www.kopico.go.kr,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02-3480-3570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182(https://ecrm.cyber.go.kr/minwon/main)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08.15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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